본문 바로가기

요리(cooking)

★오이를 더해 아삭함을 더 즐길수있는 양파절임 만들기★

 

오이를 더해 아삭함을 더 즐길수있는 양파절임 만들기

 

갑자기 양파절임을 한 이유는.... 나름 슬픈 사연이 있네요.

 

점심시간에 쌀국수를 먹으러 갔는데....

양파절임 좀 달라고 했더니 직원분이 "닭봉" 시키는 손님들에게만

드린다는 말만 하고 정말 양파절임을 주지 않았다는 점.....................

 

가뜩이나 쌀국수보다 양파절임이 더 고팠던 나는....

분노의 식사를 마치고 양파 1망을 온라인 마트장바구니에 담고

그 다음날 바로 양파절임 만들기에 돌입 했다는 점.....................

 

결국은 치사해서 직접 만들어 먹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_^

 

 

짜지 않으면서도 청량고추를 더해 넣어

매콤 아삭하면서 시원한 양파절임 입니다.

 

간장양념을 짜지 않게 했기 떄문에

양파장아찌라고 하기엔 좀 그렇네용~^^

 

 

 

재료 : 양파   , 오이  , 청량고추

간장양념 :  간장  , 설탕  , 식초

 

 

아삭한 맛을 더하기 위해 오이도 송송 썰어넣어주었구요,

청양고추도 어슷 썰어서 넣어주어 칼칼한 맛도 더해주었어요.

양파만 있는건 왠지 심심할거 같으니 말이죠~^^

 

 

썰어놓은 양파와 오이, 청양고추를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거기에 미리 끓여여서 식혀둔 간장을 부어주시면 끝입니당!!!

 

간장물 만드는건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요...

 

간장과 설탕, 식초만 있으면 만들수 있어요.

단 양파의 아삭함을 어떻게 만드느냐 인데요...

 

저는 간장물을 식혀서 부어주었어요.

식혀서 부어주는것과, 끓인 간장물을 식히지 않고 바로 부어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뜨거운걸 부으면 왠지 익어버릴거 같지요?

전혀 그렇지 않구요, 위의 두가지 방법 모두 아삭하니 맛있게 된답니다.

 

다만, 뜨거울때 부어주면 수분이 빠진 싱싱함 이라면,

식혀서 부어주면 양파의 그 살아있는 아삭함을 맛 보실수 있으세요.

 

저는 두가지 방법 모두 좋아하지만,

양파의 살아있는 아삭함이 더 땡겨서 식혀서 부어주었답니다.

 

이 부분은 취향대로 하시면 됩니당~^^

 

 

 

이제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시킨다음에 먹으면 시

원하면서 매콤한맛이 도는 아삭한 양파절임을 맛보실수 있답니다!^^

 

이렇게 맛있는 양파가 몸에도 얼마나 좋은지 몇가지만 알아보아요~^^

 

양파의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 양파는 체지방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콜레스테롤과 체지방을 녹여 소변으로 배출하게 해줍니다.

여자분들은 그래서 양파즙을 챙겨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콜레스테롤 분해 및 동맥경화 예방기능 -

양파는 알다시피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주기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3. 항암 효과 - 양파의 다양한 성분들중에 알리신이라는 물질로 변환하는

알린이라는 성분이 암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항암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4. 당뇨병 예방 -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양파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체내의 인슐린 분비를 늘려주고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가 잘드는 창가로 와서 찍었더니 사진 색감이 조금 새벽느낌이 나네요~^^

 


요즘같이 더운날에 요거 하나면 전 밥 한끼 뚝딱이더라구요~ㅎㅎ

이거랑 오이지에 뚝딱!!!  든든합니당~^^

 

 

니콜라스와 토실이의 다이어리

 

<토실이, 탁구왕 니콜라스를 고생시키다>

토실이가 토요일에 탁구를 처음으로 쳐봤어요.

니콜라스는 스스로를 탁구왕이라고 할 만큼 탁구를 잘쳤다고...

그동안 익히(?) 들어왔는데...사실 연애시절때도 탁구는 치러 간적이 없어서

얼마나 잘 치는지 몰랐는데요, 어제 처음 치러 갔어요.

그런데!!! 오홍.... 정말 꽤 멋지게 잘 치더라구요...

처음 치는 제가 이리저리 마구 쳐내리치는 덕분에 니콜라스가

여기저기 공 줍고 다녀서 그런지 근육통에 시달리고 있네요.

토요일에 탁구 처음 해본게 재밌었는지 일요일에 바로 가서 회원으로 등록까지 마쳤네요.

조만간 레슨도 받을 예정이예요. @.@

자칭 탁구왕 니콜라스를 무참히 깨부쉬어 버릴 날을

토실이는.... 손.꼽.아 기다리고 있답니다.^_^ 


 

여러분들의 추천구독이 저희 부부에게는 큰 행복입니다~^^
아래 다음뷰 추천손가락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들 한 번씩 꾸욱~~눌러주시면 오늘 하루 행운만땅☆ 이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