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포천여행] 내 마음이 들리니? 촬영장소 "평강식물원" 나들이-1부

[포천여행] 내 마음이 들리니? 촬영장소 "평강식물원" 나들이-1부


포천아트밸리에 이은 식물원 나들이~
평소에 완전 애청했던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 촬영장소로
저긴 어딜까...라며 꼭 가봐야겠다고 다짐했던 평강식물원을 방문해보았다.

산정호수와도 거리가 멀지 않은곳에 있다.

완소남 차동주네 집도 평강식물원 내에 있는데..
우리가 갔을때는 아쉽게도 침수로 인해 내부공사중이여서
들어가 볼수는 없었다.
겉모습은 비피해로 인해 청소중인 우중충한 모습만 봐서 무척 아쉬웠지만...
그래도 드라마 장면들이 생각나서 신기했다.

식물원 지도를 보니 갈곳이 꽤 많았다.

식물원 입구쪽에 요런 표지판이 하나 있다.
우리부부도 저렇게 손을 포개고 사진 한방~찍었었다.^^

요것이 연리지 나무

가까이서 보니 정말 신기했다.
정말 두 나무가 하나로 합쳐졌다.
두 나무가 영원히 행복했음 좋겠다는..^^

식물원 초입쪽에서 바라본 모습들이다.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을거 같다는 기대감이~^^

사실 개인적으로 생각한 평강식물원은 수목원 처럼 전시같은것이 잘 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실제로는 정말 산 밑에 흙길에 만들어 둔 식물원이였다.
정말 인공적인 느낌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였다.

한라산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이라고 한다.

요건 백두산에서...

헉!! 록키산맥....에서 자생하는 식물들.
신기하다 @.@

히..히말라야에서....온 아이들...

알프스 산맥......................

방금 본 아이들은 해발 2,500m 이상의 고산지대에서만 발육하는 귀한 고산식물들이다.
평강식물원에는 요런 아이들이 1,000여종이나 있다고 한다.

평강식물원이 우리나라의 최북단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그 기후적 특성과 특수토양기술을 활용하여서,
"동양 최대규모의 암석원"을 조성한 것이라고 한다!!!!!

암석원외에도 다양한 생태정원을 12가지 정도 볼 수 있다.

정말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일일이 보기에도 벅찼다!!!
너무 많아서 일일이 찍을수도 없었고, 그 중에 개인적으로 재밌거나
신기했던거 몇가지만 찍어보았다.

이름이 신기해서 찍어 보았다.
블레파로필라 장대나물.
블레파로필라 블레파로필라.. 아무리 따라해보아도 어려운 이름이다 ㅠ.ㅠ

하고 많은 이름중에 "개부처손" 이라니... ㅋㅋㅋ

요건 잘 안 보이지만 정 가운데에 나비가 날아다녀서 찍어보았는데..
하얀나비가 나비 같지가 않고 꽃의 일부같이 보여진다.

노랑만병초

멸종위기종 2급이라고 한다. 오호~~ 하면서 신기해서 보았는데..
주변에 멸종위기종들이 어찌나 많은지...
점차 신비감을 잃어갔다는 후문이....ㅋㅋㅋ

독미나리..
재미삼아 남편에게 독이 있나 없나 먹어보라며 ..^^;
남편과 아내는 그저 서로 바라보며 웃지요...^________^

나무들이 우거지다.
그 아래로는 무진장 많은 종류의 식물들이 있다.

아이들 자연학습에도 엄청난 도움이 될듯하다!!

이 날 무척 더웠는데.... 평강식물원에 오니...바람이 어찌나 잘 불던지..
정말 자연바람을 그대로 맞는거 같아서 너무 좋았다!

산길로 다녀야 하는 곳도 있었지만, 이렇게 산책로들이 많아서
어른들이나 유모차들을 끌고와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 곳이다.

고층습지라는 곳으로 가보았다....
뭔가 신비로움이 많이 느껴졌던 곳이다.

사실 완전 더운날 갔었고, 또 고층습지쪽으로 이동했을때...
벌레를 두려워 하는 나 때문에 제대로 구경도 못하고
부리나케 식물원에서 나와야 했다. ㅋㅋ

정말 짧은 시간동안 몇군데만 돌고 나왔는데도..
엄청 많은 종류의 식물들을 볼 수 있었을 정도로...
한 걸음 한 걸음 옮길때마다 다양한 식물들이 있었다.
온통 처음 보는 식물들이여서 우리나라가 맞나...싶을정도였다.

개인적으로는 아이들의 자연학습에는 무척 좋을듯 싶다. ^^
하지만 너무 많은 종류의 식물들이 있다보니...그냥 지나쳐 가는 것들이 대다수여서
그런 점들은 좀 아쉽게 느껴지긴 했다.
평강식물원을 강추하는 여행지는 아니지만,
포천여행길에 시간여유가 된다면 한 번 쯤은 둘러보기에 괜찮을거 같다.

나머지 이야기는 2부에서...^_^


평강식물원 찾아가는 길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668
tel : 031-531-7751
개장시간 : 4월~10월 : 오전 9시 ~ 오후 7시
11월~3월 : 오전 9시 ~ 오후 6시
(연중무휴)
전체를 둘러보는데 1시간 30분에서 2시간 가량 소요된다.
입장요금 : 성인 6천원/청소년 5천원/어린이(4-7세),장애인,경로,국가유공자 4천원(하절기)
=> 동절기는 입장요금이 하절기의 절반 가격이다.



그럼 재밌게 읽으셨다면 추천구독 부탁드려요~^^
아래 다음뷰 추천손가락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들 한 번씩 꾸욱~~눌러주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