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세계맥주,국산맥주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 둔켈(Weihenstephaner Hefeweissbier Dunkel) 시음기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 둔켈(Weihenstephaner Hefeweissbier Dunkel) 시음기

제품명 :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 둔켈
원산지 : 독일
제조원 : 바이에른국립백주회사 바이엔슈테판
수입원 : (주)베스트바이앤베버리지
원재료 : 밀맥아, 보리맥아, 호프, 이스트, 물
도수 및 용량 : 5.3%  , 500ml


얼마전에는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를 비교하는 포스팅을 올린적이 있다.
보러가기 ☜(클릭)
오늘은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 "둔켈"을 마셔보았다.

이날...비가 많이 내렸기 때문에... 안주는 김치전과 함께..^^

헤페바이스는 파란색 띠로 되어 있는데...
헤페바이스 둔켈은 갈색띠로 되어 있어서, 흑맥주 임을 느낄수 있게 해준다.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 둔켈은 그냥 흑맥주가 아니라,
"흑밀맥주" 이다~^^

그래서 그런지... 흑맥주를 별로 안 좋아하고 요즘 밀맥주에 꽂힌 내(아내)가 맛있다고 느꼈나 보다.

둔켈의 기본정보.

이번에도 역시 잔을 냉장실에 잠시 넣어두어 차갑게 해 두었다.

요즘 하이네켄 잔이 단골처럼 등장한다~ 이쁜 맥주잔 더 사고싶당!!

키햐~~~
밀맥주와 흑맥주 사이의 색이다.
흑맥주임에도 불구하고 밀맥주의 탁한 색상을 가졌다.
내가 너무 급하게 따르느라... 살짝 잔을 넘겨주시는...비숙녀적인 행동.ㅋ
거품이 잔의 절반이다...
맥주의 특징인가...나의 실수인가................OTL...

거품은 거칠지만, 굉장히 풍부하고 거품이 남아있는 시간이 매우 길었다.

자...이제 부침개 부치느라...힘들고 목마르니...어서 한잔 해야겠당~^^

사진찍느라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거품이 아직 많이 남아있는 모습을 볼수 있다.
거품의 질은 최근에 마셔본 맥주들 중에서 최상급에 속하는거 같다.

자~~~다시 봐도 시간이 좀 지났는데도 맥주거품의 지속력이 대단하다~^^
(지속력....마치 화장품을 쓰고 리뷰하는거 같은 ㅋㅋ)

자자~~김치부침개를 열심히 부친 나를 위해...남편은
달달한 크루져 한병을 꺼내다 주었당~^^

남편은 마셔보더니....흠....진짜 자기가 좋아할 맛이다!
라고 하고선 남편은 두번다시 손도 안댔다 ㅋㅋㅋㅋ
남자들이란................ㅋ @.@

비오는날에도... 날씨가 좋아 살짝 후덥지끈한 날에도...
기분좋은날에도... 울적한 날에도....
항상 마시게 되는 맥주!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 둔켈의 최종적인 우리부부의 결론? 은...
가격은 비싸지만 할인했을 경우엔 무조건(!?) 대량구매의사가 있는 맥주이다.
참고로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보다 훨씬 맛있다고 느꼈다.
우리부부는 이 맥주가 흑맥주와 밀맥주의 장점만을 가진 느낌을 받았다.
나(아내)는 흑맥주의 쓴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지만,
이 흑밀맥주는 흑맥주의 쓴맛도 별로 느껴지지 않았고, 살짝 달짝지근한(?) 밀맥주맛이
나서 오~~이거 맛있다!!! 라고 외쳤고,
남편은 "난 자기가 이거 좋아할 줄 알았어~" 라고 으쓱해 했다!ㅋ
남녀모두가 마시기에 부담없는 술이지만, 여러병을 마시기엔 좀 질릴수 있다.
왜냐면..살짝 맛과 향이 강한편이기 때문이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추천이나 구독 부탁드려요~^^
아래 다음뷰 추천손가락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들 한 번씩 꾸욱~~눌러주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