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세계맥주,국산맥주

오비골든라거(OB GOLDEN LAGER) VS 맥스(MAX) 맥주맛 비교하기.

지난번 드라이피니쉬와 아사히 맥주의 비교시음에 이어서...
OB에서 OB블루 이후 5년만에 신제품을 내놓은 기념으로 
OB골든라거와
맥스(MAX)_하이트맥주/의 비교시음을 하겠다.


아래는 제조사의 신제품 출시 소개글에 일부이다.
OB골든라거는 100% 독일 아로마호프와 황금비율로 배합해 깊이와 품격이 다른 풍부함을 자랑한다며,
독일 할레타우(Hallertau) 지방에서 나는 펄레(Perle) 호프가 100% 사용하였다.
"OB골든라거는 톡쏘는 맛이 경쾌한 카스와는 달리 진하고 깊은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낭한 제품"
으로 맛의 퀄리티를 음미할 줄 아는 새로운 소비계층을 개척해 국산 맥주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도모하겠다."

고 소개되었다. 무언가..대단함이 느껴진다. 소개글로만 봐서는 단박에 맥주점유율 1위를 노려볼만하다.

맥주의 독특한 향기와 쌉쌀한 맛이 나는 것은 호프(홉)라는 것을 사용하는데, 호프는 덩굴식물로 암꽃만 사용된다고 한다.  호프(홉)의 원산지는 독일, 체코 등이다.

자! 이제 비교시음 해보자!



먼저 MAX 는 OB골든라거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국내 유일의 100% 보리 맥주였다.
MAX는 아로마호프보다 비싼 캐스캐이드 호프를 사용하여 풍부한 곡물향과 쌉쌀할 맛이 일품이다.
MAX는 우리가 이제까지 마시던 맥주보다 더 맥주다웠다.
쌉쌀한 보리맛이 처음엔 너무 쓰게 느껴졌지만, 특유의 쌉쌀한 보리맛덕분에 맥주맛이 오히려 더 좋았다.

OB골든라거에서 나는 은은한 보리향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처음 마셨을때는 사실 맥주의 청량감이 별로 없어서 맥주를 마셨을때의 그 "캬하~~~~" 한 기분을 느낄순 없었다.
그동안 우리가 마셔온 국산맥주와는 달리 약간 무언가 아쉬운 맥주맛이라고 할수 있었다.
위에 소개글로 보아 어떠한 차별성을 두고 싶었다면..OB골든라거는 그 차별성에서는 성공했다고 할 수 있겠지만, 특별히 그 맥주 맛있다! 라고 하기엔 부족함이 없지 않나 생각해 본다...
OB골든라거에 부드러운 맛이 나중에는 너무 심심하지 않았나도 생각이 들었다.

오늘은 OB골든라거와 MAX의 비교시음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OB골든라거보단 MAX 의 청량감이 더 좋았다. 고 정리하고 싶ㄷ.

맥주맛은 뭐니 뭐니 해도 그 "캬~하~~~~~" 한 맛이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