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맛집]가을철 밥도둑 '꽃게'_ 꽃게전문점 "일송꽃게장백반"

날이 쌀쌀해지는 가을이라 그런지... 뜨겁고 시~원한 국물이 땡기는 여행이였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꽃게탕.

안면도 맛집 여기저기 알아보니... 일송꽃게장백반 집이라고 꽤 유명세가 있는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그 맛으로도 유명하겠지만 또 하나의 유명세의 이유로는 욘사마 "배용준" 이 들러 일본잡지에 까지 실려서 그 유명함이 일본까지 쭉쭉 뻗었다고 한다.





일송꽃게장 백반 본점!
어떤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곳이 아니라... 좀 생뚱맞긴 하지만... 도로가에 위치하고 있다.
식사시간을 피해 갔더니 다행스럽게도 사람이 별로 없어서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꽃게탕 大 + 꽃게간장게장백반(맛보기용) 1인분을 주문했다.


주문하고 가게를 둘러보는데 방송에 출연한 경력(?)들이 어찌나 많으신지...
벽면 곳곳에 방송출연한 내용들을
액자로 많이 걸려 있었다.


우리가 앉은 테이블 옆에 이는 내용!!
간장게장이 절대 짜지 않으며 밥에 비벼드시면 정말 맛있단다!!
알고보니 까나리액젓으로 간을 한다고 한다. 다른 간장게장과의 경쟁력이 아닌가 싶다.











밑반찬이 좀 성의 없어 보이긴 한다. 하지만 밑반찬 재료들은 직접 재배하신것들만 사용하신다고 하는데..
그래도 너무 성의 없어보이긴 한다 ^^;


꽃게장은 전국으로 택배가 가능하다고 한다.
잠시후 다시 얘기하겠지만... 우리부부는 택배를 시킬 예정이다!!! ^^


그런데 천장에 이런 문구가 있었다.
게장을 드시기 직전에 차가운 콜라.사이다.냉우유 등을 드시지 마세요.
그런데 미처 왜 차가운걸 먹으면 안되는지 묻지 못했다.. 혹시 누구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위에도 말했듯이 이 곳이 배용준이 들러서 식사를 하고가서 유명해 졌다고 한 말을 증명해주듯이 이렇게 배용준 방문기념 싸인사진을 걸어두셨다. 옆에 데이빗 리 방문사진도 있는데, 음... 사실 데이빗 리 가 누군지 모른다 ㅠ.ㅠ
이것도 누구 아시는 분~~~??? ㅎㅎ

이렇게 가게 구경하는 도중에 먼저 꽃게간장게장백반이 나왔다.


게장을 보자마자 카메라 셔터누르는 속도가 초인적인 속도로 변하는 순간이였다!!

꽃게는 3월부터 5~6월까지가 암꽃게에 살과 알이 꽉 차 올라서 암꽃게가 제맛일 때이고,
10월~11월, 가을은 숫꽃게에 살이 차오른다고 한다.  
 


여기서 잠깐 알아보는 꽃게의 효능!!!

황을 함유한 함황 아미노산이 많이 있어서 알코올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고, 타우린, 키토산 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를 낮추어 준다고 한다.
게다가 꽃게에 칼슘은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하며, 타우린이 여성의 산후통증과 생리통에도 좋다고 한다.
여성이 어혈로 고생할때 먹으면 좋다고 한다.
게다가 꽃게에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한다.
성장기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게의 단백질이 다른물질과 결합되어 있지 않은 순수한 단백질이므로 신속하게 뇌에 전달이 되어, 머리를 맑게 해준다고 한다.

꽃게는 성인병 예방, 노화방지, 체력강화, 당뇨병치료, 비만예방, 골다공증 예방, 숙취해소 등등..
이렇게 좋은 음식을 어찌 안 챙겨 먹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


가을꽃게라 그런지 살이 통통하게 올라있는 걸 보니...저거 하나로 밥 한공기는 금새 뚝딱 할 거 같다!


게장이 정말 짜지 않고 감칠맛이 정말 맛있었고, 우리 모두 오오~~하면서 정말 맛있었다고 연신 감탄을 하면서 먹었다.  특히 남편은 지금까지 먹어본 간장게장중에 베스트라고 할 정도였다.


그리고 진짜 게장의 베스트는 게등딱지에 밥을 넣고 슥슥 비벼 먹는것!!!!!!!!!!!!!!!!!!!!!!!!!!!!!!!


저 등딱지에 밥 한공기는 충분히 비벼서 먹을 수 있다는거.. 그런네 진짜 짜지 않아서 계속 간장양념을 더 넣어 밥을 계속 비벼 먹을 수 있었다.
일송꽃게장백반 소개에 보면, 야채와 과일을 써서 풍미를 내며 해조류, 육수등을 20여가지 각종양념을 사용하여 3일 정도 숙성시켜서 너무 짜거나 싱겁지 않은 짭짤한 게장의 맛을 유지한다고 한다!!
거기에 까나리 액젓이 비결인 걸까.....? ㅎ


그 다음으로!!!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린 꽃게탕!!!!!!!!!!!!!!
(아쉽게도 꽃게탕 사진이 많지 않은 것은...절대 양손에 꽃게를 쥐어야 만 해서 사진을 오래 찍을 수 없었음! 이 아니다!!! 그냥..어..어쩌다..보니...끄..응... 언제쯤 먹는게 눈앞에 있을때 이성을 찾을 수 있을지...언제 철이 들런지..ㅠ.ㅠ)


꽃게탕이 이미 팔팔 끓여져 나와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태이다.
꽃게탕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었다!!
아마도 국물은 별도로 미리 만들어 놓고 주방에서 오래 끓이는거 같다.
그렇지 않고서야 어찌 이렇게 진한 국물이 나올 수 있는지... 게다가 꽃게껍질도
 부드럽게 잘 떨어져 나가서 먹는 일도 꽤 수월했다.



꽃게탕안에 있는 꽃게 역시 살이 통통하고 껍질이 자잘하게 부서져 있어서 쉽게 떨어져 나가서
 먹는일도 수월했다.

꽃게탕 국물이 너무 진해서 아쉽게도 바닥까지 싹싹 긁어 마시진 못했지만,
꽃게는 다리 한짝도 남아나질 않았다.

택배가 가능하다고 하니 우리부부는 조만간 주문해 먹을 생각이다.^^

여행 중 맛집!!! 우리부부는 꽤 후한 점수를 줄 수 있다!!!
안면도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꼭 한번 기회가 된다면 추천!!! 하는 바이다!!^^
물론 맛 면에서는 추천할만 하지만.. 가격이 그렇게 싼 편은 아니라는게 조금은 아쉽긴 하다!


아참참!!
참고로 메뉴판에 다시 보면 '쌈장' 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꽃게쌈장인대.. 매콤한 쌈장양념으로 만든건대..

예전에 태안에 놀러왔을때 송정꽃게집을 방문해서 먹었던 쌈장이 생각나서...
[태안맛집] 송정꽃게집 ☜ 클릭
(소) 자 하나를 포장했다. 간장게장, 꽃게탕은 여기서 먹고, 쌈장은 서울가서 먹어보기로하고..
우선 맛이 어떤지모르는 상태에서 포장주문을 해야해서..
무리수 두지 말자며 大 자가 아닌 小 자를 주문했는데..

서울와서 그 맛을 보니.. 세상에 송정꽃게집에서 먹었던 쌈장(그때 남편은 진짜~맛있었다며!!! 가끔 생각난다고 했던..)은 아무것도 아니였다는!!!  서로 쌈장에 비벼 남편 한입, 나 한입... 혹여나 두입 먹을새라 서로 경계하면서 이틀도 안되어서 동이 나버렸다.
아쉽게도 사진은 없지만 조만간 다시 택배로 재 주문할텐데.. 그 때 다시 소개하겠당!^^

안면도 일송꽃게장백반 집 가는길!!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1290-31
TEL : 041-674-0777

여러분의 추천구독이 저희부부에게는 큰 행복입니다.^^
아래 다음뷰 추천 손가락은 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들 한번씩 꾸~~욱 눌러주세요!!^^
Posted by 호야맘 J.mom

블로그 이미지
네이버로 다시 이사 합니다. http://blog.naver.com/ygsister 36.5˚_우리집 육아온도 by 호야맘
J.mom
Yesterday39
Today17
Total2,216,462

My Link bloger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