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cooking)

버섯두부볶음으로 봄철 건강 챙기기/영양만점 밥반찬 만들기

 

버섯두부볶음으로 봄철 건강 챙기기/영양만점 밥반찬 만들기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이네요~

한동안 저희부부가 해야할 일들이 많아서 잠시 블로그를 쉬고 있었는데...

쉬면서도 어찌나 마음이 편치 않던지요...

다시 돌아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5월 한달간은 정신 없이 바쁘게 될 일이 생겨서 포스팅이 예전같진 못할거 같네요~

워낙 일이 많다보니 집에서 식사하는 시간도 줄어들어서 반찬 만들시간도 부족했는데..

간만에 쉽게 구할수 있는 몸에 좋은 재료로 반찬을 만들어 보았네요~

 

특히 남편과 저는 두부와 버섯을 무척 좋아하니까 오늘 밥상위엔 버섯두부볶음을 올려볼게요.

 

 

 

두부와 표고버섯, 그리고 마늘까지 넣어준 버섯두부볶음 입니다.

남편이 정말 반해버린 반찬이면서, 제가 자신있게 할 수 있는 반찬 중 한가지이기도 하네요~^^

 

 

재료준비 : 부침두부 1모(290g), 표고버섯 4개, 편썰은 마늘

양념장 : 간장5-6T (저희집 간장을 조금 덜 짠편이라 많이 넣었어요.

간장의 짜다 싶으면 3-4T 정도 넣으시면서 조절하세요.)

맛술 3T, 참기름 1.5T, 다진마늘 1T, 설탕 0.7T, 통깨 조금

 

 

버섯은 물로 닦아내시면 안되요.

그러면 버섯의 향과 맛이 줄어들고, 스펀지 같기 때문에 물을 많이 흡수해서 쫄깃한 맛도 덜해집니다.

그래서 버섯에 흙같은게 묻어있을테니까 물에 적신 키친타올 같은걸로 슥슥 닦아주시는게 좋아요.

정 찜찜하다 싶으시분은 흐르는물에 후다닥 헹구어 주셔도 되구요.

저는 키친타올을 살짝 적셔서 슥슥 닦아내어주었어요.

 

먼저 요리를 시작하기전에 표고버섯이 얼마나 좋은지 알아보아요.

 

<표고버섯의 효능>

1. 빈혈예방 : 표고버섯은 기(氣)를 도와주며 풍(風)도 고치며 피를 잘 통하게 하여 정력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표고버섯에는 빈혈에 좋은 비타민 B1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2. 고혈압의 예방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기도 합니다. 육류와 함께 드실때 좋아요.

 

3. 다이어트 : 무칼로리 식품이기도 하며, 허기를 느끼지 않게 해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4. 항암작용과 혈액순환 : 레티닌이라는 항암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며 심장기능강화와

                                     동맥경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두부도 키친타올로 물기를 살짝 제거해주었구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놓고, 소금을 살짝 뿌려두어 밑간을 해주었어요.

두부는 부침용 두부로 준비해주었어요.

두부에 밑간이 살짝 베일동안에 양념장을 준비해보아요.

양념장은 위에 적힌 분량대로 준비하시면 되는데, 중간에 간을 보시고 분량을 좀 더 추가하셔도 되요.

 

  

 

 

 

 

 

분량의 양념이 다 준비되면 이제 버섯, 두부, 마늘을 볶아주도록 하세요.

 

 

후라이팬에 적당량의 오일을 둘러주세요.

 

 

가장 먼저 센불로 표고버섯을 후다닥 볶아내 주었어요.

 

 

볶아낸 표고버섯은 접시에 옮겨담아 한 김 식혀주세요.

 

 

다음으로는 두부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중간불로 적당히 노릇해질 때까지 부쳐주었어요.

 

 

두부가 부쳐지는 동안 미리 편 썰어놓은 마늘도 함께 넣어서 볶아주세요.

두부에 마늘향이 살짝 감돌면서 맛있게 구워지고 있습니다.

 

 

다 볶아진 재료를 잠시 접시에 옮겨 담아주세요.

따로 빼두지 않고 바로 양념장을 부어서 볶아주어도 되지만,

저는 후라이팬에 둘러진 오일을 좀 제거하기도 하고 양념장을 살짝 끓여주기 위해서 볶은 재료를 잠시 꺼내주었어요.

 

 

미리 만들어둔 양념장을 잘 달궈진 후라이팬에 부어준 후에 중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주세요.

 

 

미리 볶아두었던 표고버섯과, 두부, 마늘을 모두 넣어주세요.

 

 

재료를 재빨리 볶아주면서 졸여주면 완성입니다!!!

 

 

접시에 옮겨 담아 통깨를 솔솔 뿌려서 식탁위에 내어주면

남편을 이것만 먹는 편식쟁이로 만들 수 있는 버섯두부볶음 완성입니다!

 

 

재료를 따로 볶아서 좀 귀찮아 보이실지는 모르겠지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정말 좋은 밥반찬이 금방 완성되었네요~^^

 

<버섯두부볶음 만들기/버섯두부볶음 만드는 법> 

 

다음번에는 양을 좀 더 많이 해주려고 해요. 

밑반찬용으로 만들어주고 싶었는데 한끼 식사로 다 해치워 버렸지 뭐예요~^^

 

여러분들도 봄철 건강 챙기셔야 하니까, 건강에 좋은 맛있는 버섯두부볶음 만들어보세요~^^


 

여러분들의 추천구독이 저희 부부에게는 큰 행복입니다~^^
아래 다음뷰 추천손가락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들 한 번씩 꾸욱~~눌러주시면 오늘 하루 행운만땅☆ 이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