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cooking)

★제육볶음 만드는법★ 매콤하고 맛있는 제육볶음 만들기

 ★제육볶음 만드는법★ 매콤하고 맛있는 제육볶음 만들기

 

오늘도 역시 남녀노소가 다 좋아할만한 요리 준비했어요.

제가 결혼하고 나서 정말 많이 만든 요리 중 하나인대요,

하도 많이 먹다보니 니콜라스와 저 둘다 한동안 질린다 싶었을 정도였어요.

 

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주말에 문득 매콤한 고기류가 먹고 싶다 생각이 되서 간만에 제육볶음 만들어 보았어요.

이제 후다닥 만들어 볼까요~^^

 

 

제육볶음 재료

돼지고기 불고기감 400g, 양파 1개, 파

양념 : 고추장 4T, 고추가루 8T, 간장 4T, 설탕 4T, 청주 4T, 다진마늘 4T, 참기름, 후추, 깨소금 약간


 

 

돼지고기는 불고기감으로 400g 준비했어요.

 

 

 

양파랑 파 준비했구요,

당근, 고추, 양배추, 깻잎 등등 집에 넣을만한 것들 있음 추가하시면 되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만 했어요.

 

 

 

고추장은 너무 듬뿍 뜨지 않게해서 4T  했구요. 간장이랑 비율이 너무 많이 차이 나지 않게 하려구요.

 

 

 

다진마늘 4T 와 고추가루도 너무 듬뿍 아닌 평평한 수준으로 8T 넣었어요.

 

 

 

설탕과 맛술도 넣어주세요.

사진은 없지만 참기름도 반수저 정도 넣어주었어요.

 

 

 

위 분량대로 만들어진 양념장입니다.

양념장을 고기에 먼저 재어주었어요.

야채와 함께 버무려 주어도 되지만 저는 고기를 버무리고 얼마간 재워주려고 야채는 따로 넣지 않았어요,

 

 

 

고기를 양념에 버무리고 랩에 씌운다음에 냉장고에 20~30분간 재어두었어요,

 

 

 

잘 재워진 고기에 준비한 야채와 떡을 조금 추가하고 양념이 잘 묻히게 다시 한번 버무려 준다음에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둘러주세요. 기름을 좀 넣어야 양념이 타지 않고 잘 볶아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센불에 후닥 볶아주셔야 해요.

 

 

 

센불로 후딱 볶아 볶아 주세요~~~볶을때 후추를 좀 뿌리면서 볶아주었어요.

너무 타겠다 싶으면 불을 살짝 줄여주시구요~~

먹음직 스럽게 잘 익은 제육볶음입니다.

 

 

잘 익은 제육볶음을 그릇에 잘 옮겨 담고 위에 깨소금을 솔솔 뿌려 주면 완성!!!
제육볶음과 맑은 콩나물국도 끓여보았어요.

위에 분량대로하니 우리부부 두끼 먹을 양이 나오더라구요^^

 

 

매콤하게 잘 만들어진 제육볶음을 상추나 깻잎에 싸서 먹음 최고일텐데요~~

저희는 상추를 아무리 아무리 조금만 산다고 해도 항상 남아서 버리게 되는게 아까워서

선뜻 잘 못 사겠더라구요~ㅜㅜ

요즘들어 상추를 집에서 키워볼까 싶어요~ 먹고 싶은만큼만 뜯어 먹게요~ㅎ

대신 깻잎은 니콜라스가 잘 먹어서 깻잎은 가끔 사다 먹네요~~

 

 

제육볶음 만들어 놓으니 왠지 술한잔 땡기더라구요~

해장에 좋은 콩나물국도 있겠다 ... 말입니다!! ^^

 

 

보기만해도 푸짐한 것이~~ 아직도 배가 부르네요~^^

 

 

제육 하나 들고 밥위에 척~ 올려서 먹으니 부러울거 하나 없는 식사가 되었네요~^^

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손님상에도 내어놓아도 좋은 제육볶음 이였습니다!!^^

 

주말은 정말 벚꽃구경하러 가기 너무 완벽한 날씨였어요~

주말은 다들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어요~~^^

다가오는 주말에도 날씨가 좋기를 바라면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돼지고기보다 소고기가 더 좋으신분은 소불고기 요리 어떠세요?

 

<소불고기 만드는 법 보러가기! 사진클릭하세요!!> 


 

여러분들의 추천구독이 저희 부부에게는 큰 행복입니다~^^
아래 다음뷰 추천손가락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들 한 번씩 꾸욱~~눌러주시면 오늘 하루 행운만땅☆ 이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