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세계맥주,국산맥주

아사히(Asahi)맥주 VS 드라이피니쉬(Dry Finish) 맛 비교하기.


몇 일 전에 우리부부는 함께 이마트에서 쇼핑을 했다.
보통 우리부부는 이마트 온라인몰을 이용하지만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술은 팔지 않아서 오랜만에 이마트에 갔다.

간만에 우리 부부가 이마트에 행차해서 그런지 이게 왠걸!!
수입맥주 몇종류들을 세일을 해서 이것저것 사다보니 20만원을 넘게 샀다. ㅠㅠ

이번달에만 이마트에서 쓴 금액이 60만원이 넘었다. OTL...
집근처에 재래시장이 있지만 이마트에서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가격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농축산물을 제외하고는 
온라인 이마트몰을 이용한다. 
다음달부터 이마트(오프라인) 10%할인 쿠폰이 생길테니 기대가된다. 
(이마트 할인쿠폰이 뜬금없이 왜 생기는지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똑똑한 할인에 "이마트 할인편"으로 올리겠음!!)

 
나는 어릴때부터 사자와호랑이 중에 누가 더 강한지.
만화에 나오는 로봇들도 누가 더 쎈지 궁금했다.
나도 이제 나이가 들었으니 그런건 그만두고
어느 맥주가 더 맛있는지(주관적인) 비교하면서 놀아야겠다.

우리부부는 위 맥주를 각각 한모금씩 마셨다.
첫맛은 아사히가 더 좋았고 끝맛은......... 또 아시히가 좋았다. @.@

우선 같은 5%의 맥주임에도 불구하고 아사히가 피니쉬D보다 알콜이 적게 들어간 느낌이 들었다.
피니쉬D는 약간의 알콜향이 나는 듯한 느낌이고 아사히는 뒷맛이 깔끔한게 알콜향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
맥주맛을 잘 모르던 우리 와이프가 이렇게 비교해서 먹으니 확실하게 비교된다며 신기해 했다는...



사진을 자세히 보면 거품이 약간 다를것이 보일것이당! 
맥주거품은 아사히가 입자가 더 곱고 거품이 오래가고 피니쉬D는 거품이 좀더 크고 금방 사라진다.
맥주거품은 달아나는 탄산을 막아주며 공기와 접촉을 차단해주며 산화를 억제해 준다. 
쉽게 말하면 맥주거품이 빨리 없어지면 탄산이 금방 날아가서 고유의 맛을 제대로 느끼기 힘들다는 것!
더더 쉽게 이야기 하면 거품이 사라지면 맛이 금방 변한다는 것이다!
고로 아사히는 피니쉬D보다는 좀 더 느리게 맛이 변하기 때문에  맛이 좋다는 얘기! 


전체적인 맛의 평가는 아사히가 훨씬 더 낫다는 느낌이지만, 가격대비로는 아사히가 더 낫다고 볼수는 없다.
피니쉬D는 그 가격대비 훌륭한 상품이며, 아사히는 맛있긴 하지만 가격에 비해서 그렇게 뛰어나다고 할 수 없다.
 
(약간 헷갈릴수 있는 말이긴 하지만...잘 생각해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다! 적어도 우리부부에게는...!!!
왜냐면 비싸다고 해서 모두 맛있는건 아니지만, 비싼만큼의 맛을 하는건...비싼 가격내고 얻는 당연한 결과이길
바라는게 사람의 심리이기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맛있는것을 이 가격에!??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것에 우리부부는 더없는 행복을 느낀다.)

물론 맥주를 1-2캔정도만 드시는 여성분들이나 술을 많이 안드시는 분은 아사히가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물론 이 의견은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이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맥주는 세금이 높고 위스키는 세금이 낮기 때문에,
수입맥주보다 수입위스키가 더 경쟁력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여하튼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평가를 내릴순 없겠지만, 술 좋아하는 나의 비교시음은 계속 될것이다.
쭈~~~우욱~~(재밌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