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경기 맛집

[광화문 맛집] 베니니(Benigni)_이탈리안 레스토랑

[광화문 맛집] 베니니(Benigni)_이탈리안 레스토랑

눈이 무지 많이 오던 월요일에 우리 라인 회식하게 되었는데...
매달 걷는 회비가 꽤 모였던 터라 비싼 음식으로 회식하게 되었다.
그래서 찾은 곳이 광화문 가든플레이스 1층에 위치한 "베니니"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업무 마무리 하느라고 두 팀으로 나누어서 이동했는데 선발주자들이 미리 주문해두었기 때문에..
나의 의견은 전혀 반영되지 않은 메뉴들임이 무척 아쉬울 뿐이다.

게다가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고 어두운 조명때문에 화질이 살짝 꾸리꾸리한것.
이해해 주세요~^^;



코스메뉴에 와인까지 주문해주시고...



내가 좋아하는 A++
^________________^


우리가 주문한 디너세트 C ___________ 75,000 원
멜론 프로슈토
송이버섯콘소메
모듬 생선 까르파치오
두글레르소스를 곁들인 새우요리
오늘의 파스타
한우등심구이 및 양갈비 (나는 한우등심구이 주문)
치즈
얼그레이 레몬케잍,샤벳
커피 또는 차


와인 리스트


와인은 직원의 추천을 받아서 주문해놓으셨다.
Lapostolle Cuvee Alexandre Cabernet Sauvignon 2008 ________ 85,000원

향도 좋았고 살짝 진한 느낌이 드는 맛있는 와인이였다.

테이블 기본셋팅


항상 어딜가도 먼저 나오는 빵조각들~ㅎㅎ


특이한건 마늘을 넣어주는 올리브발사믹 소스를 준다.
아쉬운건 발사믹식초가 더 많이 들어가서 새콤한 맛이 나는게 좋은데...
올리브오일의 양이 더 많아서
그냥 오일 찍어 먹는 기분이였다.


멜론프로슈토
멜론에 프로슈토 햄을 올린 것인대...
멜론의 시원한 맛과 단맛과 프로슈토햄의 강한 짠맛이....
묘하게 안 어울리는듯 하면서 어울리기도 하고..

여하튼 묘한 맛이였다는...
함께간 사람들 중 일부는 프로슈토햄만 따로 걷어내고 먹기도 했다.


송이버섯콘소메
사실 개인적으로 요런스탈의 스프는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촌스러울지 몰라도 3분 끓여먹는 소고기 스프나 단호박스프, 양송이버섯스프...
그런건 좋아해도,,
콘소메스프는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여서 살짝 아쉬웠다.
그리고 좀 짜기도 했다..;;


모듬생선까르파치오
요거는 메인이 나오기전에 입맛을 돋구게 해주었다.
참치와 멍게였고...자몽소스가 뿌려졌던걸로 기억한다.


두글레르소스를 곁들인 새우요리.
개인적으로 위에 먹은것들중에 가장 괜찮았다.
두글레르소스가 무언가 찾아보았더니.
생선 벨루테, 백포도주, 토마토 콘카세, 버섯 등을 이용하여 백포도주에 양파를 썰어서 반으로 졸이고, 졸인 냄비에 생선 벨루테를 첨가하여 버섯을 버터에 볶아서 사용하는데, 이 소스를 끓여서 토마토와
파슬리를 넣어 소금, 후추등으로 간을 하는 것이라고 한다.


무엇인지 몰라도 개인적으로 새우도 맛있었고, 소스 역시 감칠맛 나는 맛으로 좋았다.


오늘의 파스타........가리비먹물스파게티였다.
시끄먼것이...보기에는 별로지만....맛도....별로였다..;;
아...뭔지 모르게 요리들이 다 짠 느낌이 들었다 ㅠ.ㅠ


겨자소스


드디어 나온 한우등심구이.
신기하게 돌위에 고기가 올려져 나오는데...
저 돌들이 얼마나 뜨거운지 게속해서 고기가 기름을 팍팍 튀어대는 통에..
손등에 수난을 입었었다.


고기는 워낙에 좋아하니까..^^ 그냥 맛있게는 먹었지만... 알다시피 우리부부는 집에서 스테이크를
해먹는 부부인지라... 밖에서 비싼 돈주고 먹는 스테이크...
맛은 좋지만.. 가격대비를 생각하면 그리 좋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그건 지극힌 스테이크를 집에서 해먹는 우리부부의 개인적인 취향인거고....
이런 레스토랑은 요리의 맛 뿐만 아니라 그 분위기 때문이라도 이런 레스토랑을 찾는거 같다.

여튼...윤기가 좔좔 흐르는 고기...
스테이크 익힘정도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돌이 무척 뜨거우니까..더 익혀먹으려면
돌위에 더 오래 두고 먹어도 되고...그렇지 않으면 살짝 내려놓고 먹는것도 좋은거 같다.
고기를 식지 않게 해주는것도 좋지만... 자칫 본인취향보다 고기가 더 익혀질수도 있으니
스스로
타이밍 조절을 잘해야 할거 같다.^^

함께 나온 버섯인대.. 안에 으깬 감자가 함께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소금간이 되어 있어서 짭쫄하니...고기보다 더 맛나게 먹었던거 같다.^^

디저트로 나오기 시작한...치즈...
와인과 함께 먹기엔 좋지만... 사실 디저트 나오기전에 와인을 다 비워버린 터라..
살짝 아쉽긴했다. ㅎㅎ


얼그레이 레몬케잌,샤벳
샤벳은 무지무지 시었다~ㅎㅎ  나는 그나마 어찌 잘 먹었지만... 신거 잘 못먹는 사람들은
너무 시어서 아래 케잌만 조금 먹는 정도였다.

하지만 여자들은 좋아할만한 디저트였다.


마지막으로 기름진 배를 씻어 줄 녹차 한잔.^^


인테리어는 깔끔하면서도 그림이나 화분같은걸로 아주 화려하진 않지만...
심플하진 않은 그런 인테리어가 무척 맘에 들었다.


저기 보이는 동글동글한 통들이 있는 곳은 와인창고 같아 보였다.
저 안에 들어가서 다 휩쓸어 오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다는...



주방이 훤히 보이는 곳이라 음식이 언제 나오나....
열심히 볼 수 있는 시스템이긴 하다! ㅋㅋㅋ

뭐...그동안 모아놓은 회비로 온 곳이기도 하고...간만에 럭셔리한 회식을 즐겨서 좋았던 날이다.
다만 아쉬운건...단체로 갔는데 디너세트를 모두 통일해버린 건 사실 좀 아쉽다...
그게 아쉬워서 메뉴판 좀 다시 달라고 해서 그냥 메뉴판 구경만 했다는 토실이....ㅋㅋ

연인과 데이트, 가족모임, 회식, 중요한 약속, 소개팅 등등...
특별한 날이여도 되고...사실 그다지 특별하지 않은 날이라고 해도...
파스타 하나만 먹고나오기도
좋다고 하니...
광화문에서 약속잡은 날 찾아보는것도 좋을듯 싶다.


광화문 베니니(Benigni) 가는길
서울역사박물관 옆에 있는 가든플레이스 건물 1층에 위치
(광화문 7번출구에서 쭉~~~직진)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 2가 1-153 가든플레이스 1층
tel : 02-3210-3351
 
우리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의 재무상담은 우리 남편(회사)에게 물어보시면 특별히 더!! 아주 친절하게 상담해드려요~^_^ 
<이 부부가 사는 법> 블로그 방문자라고 꼭! 말씀해주세요!! ^_^
상담하러 고고씽!! ↓↓↓ Click



여러분들의 추천구독이 저희 부부에게는 큰 행복입니다~^^
아래 다음뷰 추천손가락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들 한 번씩 꾸욱~~눌러주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