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경기 맛집

[압구정맛집] 한식집 "장사랑" 에서 건강식사 하기☆

[압구정맛집] 한식집 "장사랑" 에서 건강식사 하기☆

우리부부 외식하는 날~☆
드디어 몇개월 기다린 끝에 새차 나오는 날...
(예정보단 한달정도 일찍 나와 당황스럽긴 했으나...@.@)

퇴근하고 차 가지러 갔는데...썬팅업체 직원이 우리차가 아닌 옆에 같은기종의 차에다 해 놓은
 썬팅업체 직원의 실수로 
잠시 대기 하는 사이에 배도 고프고 집에가면 좀 늦은 시간일듯해서
계획에 없는 외식을 하게 되었다.

집에가서 먹어야지 하고... 마냥 기다렸으면 배고파서 새차 뜯어먹을 기세였다...ㅠ.ㅠ
(물론 우리차 옆에 우리차 대신 썬팅된 차를...@.@)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 딜러의 추천을 받아 간 곳이 바로 한식집인 "장사랑"



외관을 찍기엔 저녁시간이라...잘 보이지 않지만...건물에서 지하로 내려가는 곳에
장사랑 입구가 있었다.


지하로 내려가니...특이하게 복층구조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우린 지하로 들어가서 지하식당을 지나 윗층에 자리를 잡았다.


우리부부가 앉은자리에서 들어온 입구를 바라보며 한 컷!
맛집이라 그런지...손님도 꽤 있었다... 의외로 골목사이에 있어서 사람이 많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여기저기서 찾아오는 손님이 꽤 되는듯 한걸 보니 입소문이 좀 난 식당이라 생각했다.
나중에 찾아보니 이 근방에서 꽤 유명한 집인듯~^^
역시 먹어본 사람의 추천을 받는거 만큼 좋은건 없는듯 하다.^^



우리부부는 영양 돌솥밥과 고등어 구이를 주문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대..바싹불고기를 많이 먹는듯 하다.
불고기를 바싹 익혀서 내어놓는 음식인듯..ㅎㅎ
나중에 가게되면 다시 먹어볼 참이다.^^

각 음식마다 청국장과 된장찌개 둘중 하나가 나오는데 우린 2가지 주문했으니...
청국장과 된장찌개 둘다 골랐다.



그 외에도 맛있어 보이는 메뉴가 많다.
옆테이블에서는 들깨수제비인가...를 먹었는데..그 냄새가 어찌나 구수한지...
담엔 꼭 들깨수제비 먹어보자고 둘다 다짐다짐했다는...



컵도 일반 스댕~컵이 아니여서 좋았다... 이런 작은거 하나에도 분위기 내고 먹음 기분 좋다는...


먼저 청국장 나오시고.."장사랑" 이라서 그런지... 이 집 장이 그렇게 맛나다는..^^
청국장은 잘 먹어보지 못했는데... 여기는 구수하고 감칠맛 나는것이 만족스러웠다.


아쉽게도 된장찌개는 그냥저냥...그런 맛.



김과 양념장이 나오는데... 저 김 남김없이 다 먹고 왔다는...
김이 어떤 양념을 한것도 아닌대...그 자체만으로도 고소함이 느껴진건지..
양념장이 맛있었는지..
밥이 맛있었는지... 여튼 개인적으로 만족.


그 외 기타 반찬들이 나오시고..






밑반찬들이 가지수는 많지 않지만 오히려 가지수가 많지 않았던게 장점이였을까..
대체적으로 깔끔한 맛이 나는... 그냥 집 밥 먹는 그런 느낌?
밖에서 반찬 먹을때면 항상 짠 경우가 다반수였는데... 장사랑 밑반찬은 집 밥 먹는 느낌처럼
깔끔한 맛이 좋았다. 어떤 특별한 맛을 내는게 아니라,,
그냥 무난하게 깔끔한 집 밥 느낌?


고등어 나오셨는데...비린내도 없었고 살도 도톰하니...밥 한공기 뚝딱!!


고등어 잘 못 나오면 퍽퍽하거나 비린내 나는 집 많이 봤는데...그런거 없었다.



영양 돌솥밥!
고구마가 무지무지 크게 올라가져서 약간 불편하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괜찮은 편이였다.
다음엔 곤드레나물솥밥을 먹어볼 참이다.^^
곤드레가 듬뿍 올라가져있다 하니 기대 만발^^


밥을 싹싹 긁어서 옮겨놓고 돌솥에 물 넣고 누룽지 만들어 먹는게..
돌솥밥을 마무리 하는 아름다움 ^^

가격 각 각 11천원... 강남 맛집인거 생각하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닌거고..
맛도 깔끔하니 우리부부는 아주아주 만족하는건 아니지만...대체적으로 무난하게 괜찮은 느낌.
어떤 강한 단점이 있는것도 아니고 강한 장점이 있는것도 아닌...
그냥 한식. 집 밥 느낌 먹고 싶을때 가기엔 괜찮다...싶은 "장사랑" 이였다.^^

압구정 맛집 "장사랑" 가는 길
폭스바겐 압구정매장 골목사이로 가서 왼쪽 첫번째 골목으로 조금 들어가면 오른쪽에 위치.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4-47
tel : 02-546-9994

 
우리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의 재무상담은 우리 남편(회사)에게 물어보시면 특별히 더!! 아주 친절하게 상담해드려요~^_^ 
<이 부부가 사는 법> 블로그 방문자라고 꼭! 말씀해주세요!! ^_^
상담하러 고고씽!! ↓↓↓ Click



여러분들의 추천구독이 저희 부부에게는 큰 행복입니다~^^
아래 다음뷰 추천손가락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들 한 번씩 꾸욱~~눌러주세요~~^_^